방콕의 교통수단 : MRT
방콕의 교통수단은 BTS(지상철), MRT(지하철), 툭툭이, 택시, 시내 버스가 있습니다. 태국 방콕의 교통 체증은 심한 편에 속합니다. 특히 출퇴근 시간이나 시내 중심부를 여행할때는 BTS 혹은 MRT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MRT의 퍼플 라인이 최근에 개설되어 블루 라인에 연결되면서 방콕 주변에는 35 개의 정거장이 두 개의 MRT 라인인 파란색과 보라색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또한 MRT는 BTS는 물론이고 스카이 트레인이나 공항 철도와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방콕 MRT 영업 시간
MRT는 매일 오전6시부터 자정까지 입니다.
MRT 역 찾기
방콕 주변에는 35개의 MRT역이 있고 출입구나 역이름에 (M) 표시가 있다.
방콕 MRT 티켓 가격
편도인 Single Journey Ticket의 가격은 선택한 목적지에 따라 달라지며, 16 바트부터 시작합니다. 최대 70 바트까지 부과될 수 있다. 정확한 요금은 역 내 요금 안내판을 참고해도 된다.
방콕 MRT 티켓 구매
MRT 티켓을 구입할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티켓 자동 판매기를 이용하는 것이다. 동전과 지폐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언어는 영어나 태국어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목적지를 선택하면 요금이화면에 나타나서 해당 금액을 기계에 넣으면 티켓이 나온다. 거스름돈을 받아야할 경우엔 같이 나온다. 기계를 사용하는 방법이 어렵다면 MRT Station Ticket Office에서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줄을 선 다음에 목적지와 인원수를 알려주고 돈을 지불하면 된다.
주의할 점! 은 그 날 구매한 티켓은 당일만 유효한 것이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과 동일하게 도착 후에 역을 나갈때 티켓이 필요하므로 중간에 버리거나 잃어버리는데 주의해야 한다.
MRT 역을 빠져 나가기 전에 역내의 지도를 확인해서 가고자하는 목적지와 가까운 출구를 선택하면 더욱 효율적인 여행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태국에서 빠르고 현대적인 운송수단인 MRT는 방콕의 유명한 관광지와 명소를 효과적으로 이동할 수 있게 도와주는 교통수단입니다. 태국 방콕으로 여행을 가신다면 대부분 이용하게 될 MRT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댓글